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면접을 걸러야 할 기업 BEST 3

by 헤드헌터디제이 2024. 4. 13.

중소기업 면접자가 보니 중소기업 인력난인 이유가 있다. 면접을 걸러야 할 기업 세 가지 특징을 뽑아 보았다. 

 

 

성과급 없고 복지 없는 회사

 

첫째, 성과급 없고 복지 없는 회사는 걸러라. 회사에서 내건 조건이 안 좋다 성과급이 없음이 많고 주 6일 근무하고 순이익을 보니 마이너스 가족이 운영하는 가족 같은 회사가 많다 간혹 직업소개소 여러 군데를 통해 소개받고 오는데, 사람 알기를 우습게 알면서 신입이 오기를 기다린다. 퇴사율이 높다. 1년 내에 회사 임직원 중 30% 이상이 퇴사하는 경우도 있다  

 

최저 임금, 법정 임금이 지켜지지 않는 회사, 주6일 근무 회사, 

주말 근무 강요 회사 등. 아직도 열악한 환경의 회사가 많고 그런 회사가 굴러간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가족이 구성원인 회사

 

둘째, 가족이 임원인 회사. 가족으로 운영되는 회사는 인력을 갈아 넣어 운영되는 것이니 거르는 것이 좋다. 대부분 CEO 마인드도 아마추어 마인드이고 인간적으로 안 좋은 경우가 많다. 애초에 발을 담그지 마라. 

 

특징이 구인 광고를 많이 내보낸다. 알바몬, 잡코리아 단골 구인 광고를 보게 되면 가족이 구성원인 중소기업이 많다. 

 

 

 

가족 회사 거르는 방법은 매출이 적은 것이 특징

 

매출 5천억 미만 중소기업은 복지가 애매하다. CEO의 재량에 따라서 많이 줄 순 있지만 매출 5천 억 기준으로 쓸만한 중소기업인지 아닌지 따질 수 있다. 5천억 미만 기업은 영세한 소기업이라 할 수 있지만 5천 억 이하라도 나중에 성장 가능성이 있는 회사이거나 성장 가능성이 있다면 입사하는 것도 무방하다.  

 

5천억 미만인 중소기업

 

대기업이라도 처음부터 그 분야의 신입을 받지 않는 경우도 많으니, 일반적으로 경력을 쌓은 후에 입사를 노려보는 것도 좋다.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를 보면 경력자를 구인하는 경우가 많다. 아무래도 트렌드에 민감한 분야는 계약직으로 기존에 일을 해본 경력자를 원한다. 

 

 

 

 

다음과 같은 경우가 대표적이다. 

다른 소기업에서 경력이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다. 계약직이면 업무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https://talent.hyundai.com/apply/applyView.hc?recuYy=2022&recuType=N2&recuCls=1352

 

현대자동차 인재채용

 

talent.hyundai.com

 

따로 경력이 없다면 단기 알바를 뽑기도 한다. 

 

2024.01.09 - [분류 전체보기] -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단기 1개월 모집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단기 1개월 모집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단기 아르바이트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주 5일 근무이고 시간당 10,200원을 주는 아르바이트입니다.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단기 알바 면접진행 채용 프로세스 운영

headhunter.jobjobs100.com

 

 

함께 보면 좋은 글